본문 바로가기

아내를 위한 음식

간단하게 만든 가정식으로 와이프 확대한 썰(돼지고기김치찜, 제육볶음, 햄버거, 깻잎김치)

반응형

<2019년 12월 글>

 

 

다시 며칠 뒤 주말

오빠

오늘 뭐 묵?

어 뭐 왜 뭐 또 

김치찜 같은 거?

ㅡㅡ옷 입어 고기 사러 가게

 

는 한 덩이 사 왔다 김치찜은 진짜 며칠 먹을 수 있으니까 

 

한 씨바 마 한 한 근 사도 됨(실제로 4일 먹음)

 

 

먼저 프라이팬에 그을ㄹㄹㄹ려서는

 

 

양파 썰은 걸 깔고 고기를 꾸겨넣고서

 

 

 

3년 정도 묵은 마산 표 묵은지를 반포기 처넣고 쌀뜨물을 넣고 불을 올림

 

 

국간장도 좀 넣고 마늘도 좀 넣고 간은 새우젓으로 맞춤

 

 

 

한 60분 조리면 고기가 막 씨바 흘러내리는 김치찜 완성임

 

 

고기 무사한지 확인함 

 

 

 

오늘 먹을 양만 덜어서 접시에 ㄱㄱ

 

 

맛은 뭐 역시나 미쳤지 ㅋㅋㅋ

 

 

기쁨도 잠시

 

오빠 나 도시락 반찬으로 제육 좀 해줘 내가 하면 맛엄써

 

는 구라다... 자기가 해도 맛있는데 꼭 나시 킴 ㅅㅂ

 

다른 집안일 존나 잘하니까 내가 참는다 

 

 

앞다리 쌀 기름 초큼해서 볶고

 

 

거의 익으면 설탕쩜 넣고 간장 넣고

 

 

양파 싹 넣고 

 

 

양파 익으면 고춧가루 넣고 볶다가 고추가루 타기 전에 물 살짝 붓고 마무리

 

제육 정도야 이제 라면급인 듯 ㅎㅎㅎㅎㅎ

 

라고 자만하면 뒤지는 거다

 

며칠 뒤 자기 전)

 

오빠

ㅇ?(유튭 보는 중)

낼 점심으로 모닝빵으로 햄버거 해먹자

ㅇㅇ(일어나서 부찌끓이고 남은 소고기 다짐육 냉장해동 넣어놓고 옴)

 

(다음날)

 

엌ㅋㅋ 잘 녹았네?

소금+후추+코스트코 스테이크 시즈닝

 

넣고 섞다가 

 

 

 

계란 ㅎㅏ나 하고

 

 

빵가루 감으로 넣어서

 

 

다시 메챠쿠챠

 

 

어디서 본 대로 가운데만 얇게 해서 패티 만들고

 

 

모닝빵은 미리 버터에 구워서 마요네즈 코팅하고

 

 

패티를 치이이이ㅣㅇ익

 

 

뭐 저따구로 생겼지

 

 

사진 왜 돌아감 ㅅㅂ 

 

어쨌든 잘 익었음 

 

 

햄버거 타이쿤 

 

집에 치즈는 왜 없는 건ㄴ데 ㅠㅠㅠ

 

 

양상추 없어서 양배추로

양파 볶기 귀찮아서 생양파로

부족한 소스는 캐챱과 계란 반숙으로

 

 

 

나도 몰랐다

 

처음 한 이게 이렇게 맛있을 줄은....

 

 

 

마지막은 역시 수미상관이니까 다시 반찬으로 돌아옴

 

깻잎을 진짜 잘 씻은담에 

 

대파를 존나 다지고

 

 

간장 식초 조금 설탕 다진 마늘 액젓 고춧가루 섞어서 양념장 만들고

 

 

 

한 겹 한 겹씩 처발처발 해서 깻잎김치 완성

 

은 조금 짰댜...ㅠㅠ 하지만 밥을 많이 하면 되지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맛있는 거 많이 먹고 감기 걸리지 마라...

 

그럼 나는 이만 슬슬 알이 올라오기 시작한 암꽃게 주문하러 가볼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