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내를 위한 음식

고등어조림으로 와이프 확대한 썰

반응형

 

고등어조림. 당연 같은 날 아님.. 나 돼지는 맞는데 그런 돼지는 아님

무깔고 고등어 생물 사 와서 올리면 된다

아저씨한테 조릴 거라 그러면 알아서 토막 내주심

혹시 비릴 수 있으니 한 번 더 씻고 내장 쪽에 검은 막(이름 모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뭐 별거 없다 진짜

 

물 끓기 전에 설탕 한 숟갈이랑 된장 한 숟갈 넣고

끓으면 간 장두 스푼+고춧가루 색 보면서 넣고 다진 마늘 생강 조금 넣음 됨

그리고 한 20분 중 약불로 조려주면 됨

뚜껑은 되도록이면 열어두셈 안 그럼 비릴지도 모름 ㅋㅋ

 

오토시부타라고 조림할 때 덮는 뚜껑 있는데 그런 건 있을 리가 없으니(나도 없음) 그냥 열고 조림 ㅋㅋㅋ 아니면 무같은거 얇게  썰어서 펴 올려도 됨 ㅇㅇ

마지막 간은 소금으로 보고 담아내면 끝.

밥도둑 술도둑 완성

 

흠... 손님이 딸기를 사 왔었는데 먹어도 먹어도 양이 안 줄어

 

그래 무르기 전에 쨈이나 하자

조각내서 약불에 올리기만 한 거

뭐 넣은 거 없음 수분이 저래 많다

미친 딸기 새끼 다 물이었음

 이거 다 날려야 됨 

그리고 끓을 때 설탕을 들이부으면 됨 과당으로는 단맛이 턱없이 모자람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시판 쨈 맛 잼 ㅋㅋ

후.... 거의 다 조렸음 

한 20분 넘게 걸렸는데 이전에 인내심 훈련을 한 적이 있어서 괜찮았음(아래 올림)

 

농도 보고 반찬통에 담아 식히면 끗

 

쨈에 건더기 있는 거 좋아하는 사람은 타이밍 봐가면서 끝내면 됨 ㅋㅋ

 

아... 인내심 훈련이 뭐였냐면....

 

일본에서 많이 쓰는 건데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정확한 이름 모름)이라고 있음

 

양파 진짜 볶는 건데 이걸 갈색 나게 볶으면 레알 천연조미료다

 

단맛+엄청난 감칠맛 낼 수 있는 거

일단 조나단 큰 궁중팬에 양파 손질해서 넣음

 

진짜 슬펐다... 큰 거로 한 10개 까고 채친 듯... 사진 보는데 눈물 나네 ㅆㅂ.,

이걸 이제 전나 볶으면 됨... 하도 사진이 많아서 gif로 올림

 

 

후...

완성...

양 줄은 거 보임?

두 시간 정도 볶았음ㅋㅋㅋㅋㅋㅋ다리 졸라 아팠음

갈빛 난 다음부터는 자칫 잘못하면 타버려서 주의를 기울여야 됨

일본사는 친구는 중간에 꺼내서 믹서기 돌린 다음에 다시 볶는다더라

ㅁㅊㄴ...

 

암튼 식혀서 랩에 감싸서 얼렸다가 썰어서 쓰면 됨!

저거로 카레 하면 맛있어서 숨질 수도 있음 ㄷㄷ

 

마지막은 삶아져 지금은 고인이 되신...

쿠아아아앙

반응형